친밀한 관계를 맺는 방법 1 - 함께하는 시간 (2/9/25)
- Feb 11
- 1 min read
사귐의 공동체를 세워가기 위해 묵상하는 가운데, 하나님과 성도들과의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그 첫 번째 방법은 바로 시간을 함께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과 가까워지려면 반드시 그에게 시간을 내어 주어야 합니다. 함께 보내는 시간이 없다면 친밀함은 자연스럽게 형성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사랑은 시간을 내어 주는 것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랑한다고 말하면서도 정작 시간을 함께 보내지 않고 용돈만 준다면, 배우자는 외로움을 느낄 것입니다. 가족들 사이에서도 친밀함을 쌓으려면 함께하는 시간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온 가족이 산책을 하거나, 게임을 하거나, 외식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친해지고 싶은 사람과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더욱 깊은 관계가 형성됩니다. 함께 봉사하거나, 예배하고 찬양하며 기도하는 시간을 갖는 것도 강한 유대감을 형성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서 저는 라이프팀 성도님들께 자주 만나기를 권면합니다. 함께 식사하고, 운동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합니다. 친해지고 싶은 사람과 시간을 함께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누군가와 함께 있을 때 즐겁고, 다시 만나고 싶다면, 이미 친밀함이 시작된 것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과 친밀해지려면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기도의 시간을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하나님과 함께하는 시간만큼 친밀함은 깊어질 것입니다.
저는 사랑하는 우리 교회 성도님들이 하나님과 그리고 그리스도 안에 한 형제 자매간에 깊고 친밀한 사귐을 이루어 가시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