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의 힘 (7) 당신에게 축복권이 있다 (9/14/25)
- 2 days ago
- 1 min read
선한 말은 기쁨을 줍니다. 아름답고 친절합니다. 은혜스럽습니다. 그래서 선한 말을 들으면 마음이 편하고, 기분이 좋고, 힘이 나고, 신이 나고, 소망이 생기고, 용기가 생기고, 의욕이 생깁니다. 또한 선한 말은 치료하고, 살리고, 흥하게 하고, 행복하게 한다. 하나님이 하라고 한 말이 선한 말이고,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축복입니다. 축복을 한문으로 하면, 빌 축(祝) 자에 복 복(福) 자를 써서 복을 빌다라는 의미입니다. 복의 근원이자, 원천이신 하나님께 누구에게 복을 달라고, 복을 주시라고 비는 것 그것이 축복입니다.
민수기 6:22-27절에 보면,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해 아론과 그 아들들에게 이스라엘 백성들을 축복하라고 명하시는 장면이 나옵니다. 하나님께서 제사장인 아론과 그 아들들에게 축복할 수 있는 권리를 주신 것입니다. 그렇다면 오늘날 누가 제사장일까요? 많은 분들이 목사를 제사장으로 알고 있는 있지만, 성경은 목사 뿐만 아니라 예수를 믿는 모든 자들을 왕 같은 제사장으로 세워주셨다(벧전 2:9)고 말씀합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는다면, 여러분에게 축복권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예수 믿는 여러분에게 축복을 선포할 수 있는 권리를 주셨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여러분의 남편을 향해, 아내를 향해, 자녀를 향해, 이웃을 향해 축복을 선포하면, 복의 근원되시는 하나님께서 복을 주실 것입니다.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여호와의 이름으로 이렇게 축복해보면 어떨까요?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민 6:24-2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