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하는 삶 (3/9/25)
- Mar 9
- 1 min read
하나님과의 사귐을 주제로 한 요한일서 강해를 마치고, 오늘부터 12주간 “기도하는 삶”이란 시리즈 제목으로 함께 기도에 대해 배우고자 합니다. 하나님과의 친밀한 사귐은 기도를 통해 이루어지며, 성도 간의 교제 또한 기도 없이는 온전히 이루어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성경 속 기도의 위인들이 어떻게 기도하는 삶을 살았는지를 배워 그 기도의 모습들을 우리의 삶에 적용하는 것이 이번 설교 시리즈와 기도 훈련의 목적입니다.
이 기도의 훈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도에 대한 말씀을 듣고 지식적으로 배우는 데 머무르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가 연애에 대해 책을 통해 아무리 많은 지식을 쌓아도, 실제로 사랑을 하는 것은 전혀 다른 차원의 일인 것처럼, 기도도 마찬가지입니다. 기도가 무엇인지, 기도는 누구에게 해야 하는지, 기도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기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이론적으로 아는 것과 실제로 기도의 자리에 나아가는 것은 완전히 다른 일입니다.
그러므로 기도에 대해 배우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기도의 자리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일 예배 전에 일찍 오셔서 기도 모임에 참석하시고, 금요 ISIT 워십에 함께하며 기도의 시간을 가지며, 예배 전에는 기도로 준비하고, 예배 후에는 기도로 결단하는 시간을 갖기를 권면합니다. 기도노트에 기도제목을 적고, 하나님께서 어떻게 응답하시는지를 기대하며 기다리십시오.
그렇게 기도가 여러분의 삶이 될 때, 하나님과의 사귐은 더욱 친밀해질 것이며, 성도 간의 교제는 더욱 풍성해질 것이며, 무엇보다 여러분의 인생이 변화될 것입니다. 저는 사랑하는 우리 교회 성도님들이 이번 말씀 시리즈를 통해 기도의 능력을 체험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축복합니다.
Comments